-
치킨 한마리에 배달비까지 3만원에 육박하는 시대에 냉동치킨은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크게 차이나지 않는 맛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그런데 냉동치킨이 갓 튀긴 치킨과 맛이 비슷할 수 있었던 이유가 나트륨 함량과 포화지방 때문이라는 한국소비자원의 발표가 나왔다. 권장 기준치를 넘어 과다 섭취 위험이 있다는 설명이다.한국인의 1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2000㎎으로 하루 300g만 섭취해도 적정 권장량을 넘어서게 된다. 300g은 뼈 있는 치킨 7조각, 순살치킨 10조각 정도다.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냉동 치킨 10개 제품(순살 치킨
2024-02-08
음식
-
"소비자를 기만하는 사기다. 분량 조금 늘리면 '25% 용량 up(업)!', '더 커진', '더 많아진' 이런 문구 넣으면서, 용량을 줄일 땐 아무런 안내 없이 눈에 보이지도 않는 용량 표기로 그램 수만 변경한다."기업들이 소비자들 몰래 제품 양을 줄이고 있다.양을 줄인다는 뜻의 슈링크(Shrink)와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인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은 기업이 원가 상승 압박을 받을 때 소비자 저항이 거셀 수 있는 제품 가격 인상 대신 '양 줄이기'를 택하는 것을 뜻한다.법의
2023-11-13
경제
-
최근 코로나19로 밖에서 점심을 먹기 꺼리는 직장인들이 많다. 여기에 남몰래 웃는 곳이 있다. 바로 도시락 업계다. 도시락 업체 한솥 도시락에 점심을 주문하려면 9시 출근 후 메뉴를 정하고 10시에 전화로 주문을 해야 점심시간인 12시 가까이에 밥을 먹을 수 있다. 주문량이 쏟아진 탓이다.맛과 양, 질 모두 잡은 편의점 도시락최근에는 편의점 도시락도 구하기 힘들다. 요식업계의 최강자 백종원을 앞세운 CU, 혜자 도시락을 앞세운 GS25, 배우 김수미를 앞세워 맛을 강조한 세븐일레븐 등.여기에 최근 이마트24는 ‘주식도시락’을 판매하
2021-07-29
경제
-
동원참치, 양반김, 동원샘물 등을 파는 대표적인 식품회사 동원F&B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수많은 팬을 보유한 전통 e스포츠 강호 KT롤스터가 손을 잡았습니다.동원F&B가 kt롤스터 프로게임단과 9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것인데요.동원F&B는 이번 계약을 통해 kt롤스터의 공식 후원사로서 약 1년간 kt롤스터에 ‘동원참치’, ‘리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등 다양한 식품을 제공하고요. kt롤스터 선수들은 유니폼에 ‘동원참치’ 로고를 달고 경기에 나설 예정입니다.동원 F&B는 이후 게임단 공식 SNS채널을 통해 브랜드 광
2021-06-10
산업
-
롤린롤린롤린~ 요즘 어딜가도 이 노래가 들리죠? 저는 이 노래를 듣고 예전 원더걸스의 텔미가 떠올랐는데요. 노래가 비슷하다는 게 아니라 진짜 많이 나와서 그랬어요.그만큼 요즘 굉장히 핫한 걸그룹인데요. 이 브레이브걸스가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광고모델로 선정됐다고 하네요.동원F&B는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한 ‘덴마크 요거밀’ CF를 공개했습니다.광고 영상에서 브걸은 ‘요거밀 송’에 맞춰 귀엽고 발랄한 표정으로 ‘덴마크 요거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선보입니다. ‘요거밀 송’은 최근 SNS에서 유행했던 노래를 개
2021-05-05
산업
-
2020년은 격동의 한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은 전 세계를 최대 위기로 몰고 있다. 휘청이는 글로벌 경제 속에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럼에도 우리 경제는 G20 국가 중 올 한해 경제성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방을 했다. 이에 이포커스는 올 한해 경제·산업 산업분야의 부침과 성장 등을 조명해보는 [2020 결산] 시리즈를 게재한다.글싣는 순서-①제약·바이오 ②게임산업 ③증시 ④자동차산업 ⑤식품산업 ⑥IT/반도체 산업 ⑦건설·부동산 산업 ⑧유통산업사람은 누구나 밥을 먹는다. 밥을 먹지 않으면 생명
2020-12-28
산업
-
NH투자증권은 6일 음식료 업종에 대해 실적 시즌 시점에서 이익 개선을 고려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며 이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 '긍정적(Positive)' 및 CJ제일제당에 대한 최선호주 관점을 유지했다.조미진 연구원은 "지난 2014~2015년 업종 랠리를 이끌던 장기 성장 모멘텀이 올해 더 부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가는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모두 제거된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며 "실적 시즌이 도래한 현 시점에서 음식료 업종의 이익 개선을 고려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NH투자증권에 따르
2020-10-06
경제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첫 인상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듯 제품 역시 첫 인상이 구매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에 제품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패키지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취향에 따른 소비가 늘어난 요즘에는 그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특히 유통업계는 패키지 변화의 바람이 유독 거센 곳으로 꼽힌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제품이 계속 쏟아지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시각적 즐거움까지 고려한 색다른 패키지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새로운 여름
2020-08-03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동원에프앤비가 수입 판매중인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함량 기준 미달로 판매 중단 조치 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원에프앤비가 수입한 건강기능식품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패스트 스틱'이 프로바이오틱스수 기준 미달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0년 6월 1일인 제품이다.식약처는 당해 회수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하도록 조치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동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 또는 거래처는 구입한 업소에 되돌려 주는 등 위
2020-05-15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