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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일반산업 중장기 변화 트리거는 '중국 고성장의 한계', '글로벌 환경규제 강화', '디지털 기술 적응'이며 국내 산업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것으로 예측됐다.또한 2024년 대부분의 산업은 기저효과에 기인한 제한적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이차전지, 자동차 및 조선은 성장성, 수익성 모두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는 관측도 나왔다.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소장 정중호)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2024년 일반산업 전망'보고서를 18일 발간했다.중장기 국내 산업 변화 3대 트리거는 「중국」,「환경」,「기술
2023-10-18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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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초 국내에 폭스바겐의 준중형 SUV '티록'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신차 구매 희망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른바 '독 4사' 브랜드이면서도 저렴한 출시 예정 가격에 '가성비 갑'이라는 기대를 던져서다.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다. 티록은 지난달 국내 수입차 판매 순위에서 벤츠와 BMW를 제치고 1위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티록 2.0 TDI는 지난달 1029대가 판매됐다.티록이 장악(?)한 국내 준중형 SUV 시장에 이번에는 국산차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바로 기아의 신형 '스포티지'다. 기아는 20일 오전 자사 유튜
2021-07-20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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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원 A씨는 기아의 신형 K5를 계약했다가 약 3주 가까이 기다린 후에야 차를 인수했다. A씨는 "다행히 원하는 옵션 차량이 생산 대기중이어서 빠르게 차량을 인수한 셈"이라고 전했다.A씨는 그나마 인수 대기가 짧은 경우에 속한다. 회사원 B씨는 그랜저를 계약한 뒤 2달 이상 웨이팅하고 있는 경우다. 계약 물량에 비해 생산이 따라가지 못해서다.코로나19 사태의 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큰 피해를 입었다. 다만 국내 시장은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인기 브랜드 차종의 경우 계약후 한참을 기다려야 차를 인도
2021-02-0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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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은 국내 자동차 시장 최고의 전성기였다. 자동차 판매량은 168만4981대로 역대 가장 많은 자동차가 판매된 1996년 164만대를 가볍게 넘었다.개별소비세 인하, 자동차 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레저 등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자동차로 소비 심리가 전환된 것으로 분석된다.그렇다면 지난해 소비자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차량은 무엇일까.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차량은 그랜져다. 그랜져는 지난해 페이스리프트로 13만5109대를 팔며 2019년보다 판매량이
2021-01-04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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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산업은행에서 빌린 900억원 대출 만기를 하루 앞둔 지난 20일. 시장에서는 대출 만기 연장에 매우 부정적 분위기가 감지됐다. 쌍용차가 'SUV 위주의 라인업에다 디젤 차종 중심이어서 기업 영속성이 현저히 낮다'는 평가가 나온 것이다.결과는 이같은 분위기 그대로 나타났다. 산업은행은 더 이상 대출만기 연장 불가를 방침을 밝혔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15일 외국계 금융사에서 빌린 600억원의 대출을 갚지 못해 연체 상태다. 채무불이행, 즉 신용불량의 전 단계로 접어든 셈이다. 개인도 빚을 갚지 못하면 개인회생을 신청 하듯
2020-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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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15년 7월부터 업무용으로 이용하다 지난 4월 4300만원에 판매했던 체어맨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다시 중고 판매 사이트에 올라왔다.등록된 가격은 1억7000만원으로 기존 가격의 4배에 육박한다.왜 이렇게 값이 뛰었을까.이에 대해 현재 체어맨을 보유 중인 해당 차주는 “삼성전자 오너가 타던 차량이니 미래 소장가치와 대기업의 성공 기운을 생각해서 올린 것”이라며 “가격과 조건은 협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이어 “참고로 부회장님께서는 비흡연으로 운행하셨다”며 ”인생 단 한 번의 상승 기회를 잡으라”고 덧붙였다
2020-12-04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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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수만 가지의 부품으로 이뤄져 있다. 그중 엔진은 많은 부품과 정밀함을 요구하는 자동차의 심장과 같다. 이같은 엔진에 결함이 생길 경우 자동차에 매우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 심장에 심대한 이상이 생기면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이치와 다를바 없다.정의선 현대·기아차 회장은 최근 그룹 회장에 취임하며 ‘고객과 품질’을 내세운 바 있다. 세타2 GDI등 일부 엔진 결함에 대해 언급을 한 것으로 보인다.세타엔진은 90년대 후반부터 현대자동차가 일본 미쓰비시에 로열티를 주고 사용하던 미쓰비시 시리우스엔진 등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알
2020-10-27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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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현대·기아차 회장이 지난주 그룹 회장에 취임하며 내세운 일성은 '고객과 품질'이다.특히 정 회장은 세타2GDI 등 일부 엔진 결함에 대한 품질 충당금으로 약 3조4000억원을 반영했다. 최근 잇따른 현대차의 결함 문제로 고객 이탈 조짐을 보이자 이에 대한 타개책을 내 놓은 것이다.하지만 현대차를 둘러싼 결함은 비단 엔진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최근 연이어 발생한 코나EV, 제네시스, 투싼 화재 사건, 제네시스 G80과 GV80의 결함 사태 등으로 미뤄 현대차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2020-10-21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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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가격 거품 논란이 커지고 있다. 폭스바겐이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타'의 새로운 7세대 버전을 2000만원대에 출시하면서다. 이번에 출시된 제타는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비슷한 가격이다.이에 상당수 소비자들은 "현대차 가격이 비싸도 너무 비싸다"는 반응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제타의 가격(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은 프리미엄 모델이 2714만9000원이고 프레스티지 모델은 2951만6000원이다.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리미엄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14%의 추가 할인
2020-10-19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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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가 편리해서 국산차를 산다’ 요즘 고급 수입차와 경쟁중인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를 놓고 이같은 이유로 수입차가 아닌 국산차를 선택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과연 국산차 서비스가 정말 편리하고 좋은지 영상을 보시며 함께 판단해 보시죠.
2020-09-03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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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유럽에서 들여와 판매 예정인 전기차 '르노 조에'의 과장 홍보에 혈안이다.정부가 국내 전기차 판매 시장의 최 강자로 꼽히는 '테슬라'에 대한 전기차 구입 보조금 제한 방침을 밝힌 직후 부터다. 르노삼성이 국내 완성차 업체라는 점을 내세워 100% 수입산 전기차 '르노 조에'로 전기차 보조금 시장을 잠식하려는 의도로 풀이 된다.그런데 문제는 르노삼성차가 자사 광고가 아닌 언론 기사를 통해 이같은 '과대·과장' 홍보성 기사들을 쏟아 내고 있다는 점이다. 팩트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는 소비자들 입장에서 보면 문제의 소지가
2020-08-24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