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대가 국대했습니다. 지난 15일, 우리나라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가 있었죠. 대표팀은 이날 3대1의 시원한 승리와 더불어 치킨 매출에도 기여를 했습니다.치킨 가격이 올라도 축구와 치킨의 조합은 어쩔 수 없는 모습입니다.국가 대항의 경기에서 치킨이 빠질 수 없는 건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월요일인 탓에 큰 기대가 없었던 치킨집에서는 함박 웃음을 터뜨렸다는 후문입니다.바레인과의 경기가 있던 15일 교촌치킨은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55% 수직 상승 했으며, BBQ 도 전주 대비 67.2%, 전월과 대비해서는 61.4% 증가한
2024-01-17
생활
-
오늘처럼 축구 경기가 있는 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이 무엇인가요?한식, 중식, 일식, 양식도 아닌 바로 치킨! 그리고 맥주가 아닌가 싶은데요.최근 이탈리아의 한 미쉐린 셰프가 주관한 한국치킨 순위가 공개돼 화제입니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중 높은 인기를 차지했던 교촌치킨을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프라다를 오마주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앞세운 푸라닭, 국내 최초 튀긴 닭이 아닌 구운 닭 브랜드를 앞세운 굽네치킨 등 여러 브랜드들이 이름을 올렸는데요.이에 앞서 한국인에 맞는 배달 속도에 놀란 셰프의 모습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2023-11-17
음식
-
국내 치킨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던 교촌 F&B. 하지만 지난해 실적 부진으로 BHC에 밀려 2위로 밀려났습니다. 주가도 바닥을 헤매고 있는데요.이런 가운데 교촌은 치킨가격 인상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지만 오히려 소비자들로부터 역풍을 맞았습니다.이러한 악재들이 공교롭게도 창업주인 권원강 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벌어지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권 회장의 책임론까지 제기되는 상황입니다.권 회장은 2019년 친인척 직원 갑질 논란에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사퇴했다가 지난해 말 경영에 전격 복귀했는데요. 권 회장은 복귀 하자마자 34억원
2023-05-08
숏폼뉴스
-
2023-03-25
숏폼뉴스
-
[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국민 간식 치킨 가격이 마침내 한 마리에 2만원 시대가 현실화됐습니다.국내 1위 업체 교촌이 최근 기습적인 가격 인상을 한 것인데요.라면 업계 1위 농심이 신라면 가격을 7.6% 올린데 이어 치킨 가격도 오르자 1위 업체들의 가격 횡포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교촌은 이번 가격 인상으로 한 마리 및 순살 메뉴의 경우 1000원씩 오르고, 부분육 메뉴는 2000원씩 상향 조정되는데요.교촌치킨 대표 메뉴로 꼽히는 레드윙·레드콤보·허니콤보 가격은 기존 1만8000원에서 2000원 오른 2만원이 됩니다.교촌윙·교
2021-11-19
산업
-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 치느님이라고까지 불리는 국민간식 치킨인데요. 얼마나 팔릴까요?세로로 보는 새로운 뉴스 세로뉴스의 곽도훈 기자입니다.치킨업계의 선두주자 교촌치킨이 올해 1분기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교촌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도 108억원으로 13.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17% 증가한 78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 효과로 치킨이 엄청 팔린 건데요.교촌 측도 지속된 배달 및 포장 수요 확대에 따라 상승한 판매량이 1분기 실적 상
2021-05-12
산업
-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인 치킨. 대표적으로 bhc, 교촌치킨, bbq가 있죠.원래 이 세 회사가 치킨업계를 이끌어 왔는데 3강구도가 깨지고 양강구도로 전환됐다고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bhc는 2020년 매출 4000억원을 달성. 4천억 클럽에 교촌치킨과 동시 가입에 성공했습니다. bhc치킨은 작년 매출액 4004억원, 영업이익은 1290억원으로 각각 26%, 33% 성장했는데요. 2014년 매출 1000억원, 2016년 2000억원, 2019년에는 3000억원을 넘어서더니 결국 2020년엔 4천억원을 돌파하며
2021-04-23
산업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창사이래 처음으로 매출 4000억원을 달성했다.14일 bhc에 따르면 2020년 매출액은 4004억원, 영업이익은 129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6%, 33% 성장했다.bhc치킨은 2013년부터 시작된 독자경영 아래 2014년 매출 1000억원, 2016년 2000억원, 2019년 3000억원을 돌파하는 가파를 성장을 보여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면서 매출 4000억원 클럽에 교촌치킨과 동시 가입, 치킨업계 양강 구도를 굳혔다는 분석이다.이러한 매출 성장은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2021-04-14
산업
-
교촌에프앤비가 성공적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안착했다.상장 이틀째인 13일 교촌에프앤비는 장 중 한때 급등해 3만8950원(+25.65%)까지 상승했다가 서서히 떨어지더니 전일 대비 1550원 내린 2만9450원으로 약세 마감했다. 다만 공모가(1만2300원)에 비하면 여전히 2배 이상 높게 형성돼있다. 빅히트가 둘째 날 -22.29%, 카카오게임즈가 따따상 이후 -9.00%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하락 폭이 작다.12일 상장한 교촌에프앤비는 시초가(2만3850원) 대비 가격제한폭(29.98%)까지 오른 3만1000원에 거래를 마친 바 있
2020-11-13
산업
-
(곽도훈 기자) 오늘은 치맥이 생각나는 불금이네요. 그래서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랑하는 치킨에 대해서 얘기 나눠볼까요.(홍건희 기자) 안그래도 요즘 치킨 업계 1위 BBQ 윤홍근 회장님이 모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쿨함의 대명사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던데요?곽 : BBQ요? 네 저두 그 프로그램 봤어요, 근데 BBQ는 갑질기업이라는 논란이 많은 기업이죠. 그래서 저런 방송을 찍었나?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홍 : 아, 그랬죠. 저두 그런 느낌을 받긴 했어요.곽 : 네 갑질도 갑질이지만 브라질산 닭을 국내산 닭으로 속여 팔거나 박근혜
2020-09-28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우리나라에선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을 뜻하는 ‘삼복’에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닭을 먹는다. 동의보감에도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로 오장을 안정시켜주고 몸의 저항력을 키워준다”고 나와 있어 오래전부터 복날이 되면 닭을 먹어온 것을 알 수 있다.이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들도 삼복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7월 16일)을 맞아 대한민국 국민들이 더위를 이겨내는 것을 돕기 위해 한창이다.“신선 보양식도 이제는 교촌에서"교촌에프앤비는 여름 한정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영양 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한 약재와 국
2020-07-15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