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유명 수제버거로 지난 2016년 7월 한국에 상륙했던 ‘쉐이크쉑 1호점’이 비싼 임대료를 견디지 못해 이전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전 예정지는 바로 가수 겸 배우 비가 매입한 강남역 10번 출구 인근 건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논현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SPC그룹의 ‘쉐이크쉑’ 1호점은 최근 임대기간 만료를 앞두고 가수 비 소유 강남역 건물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쉐이크쉑이 입정 예정인 지상 1층 상가는 반년 가까이 공실 상태였다가 최근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했습니다.SPC그룹
2023-06-22
숏폼뉴스
-
[이포커스 고정현 ]최근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 기획에 참여 할 수 있게 한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있습니다바로 SPC그룹 베스킨 라빈스 입니다지난 3월, 8만 명이 응모하고, 총 52만 명이 투표에 참여한 베스킨 라빈스만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가 진행 되었습니다.콘테스트 결과 9월 신제품 3종이 모두 MZ세대로 밝혀졌습니다먼저 1위 수상작인 ‘내가 아인슈페너?!’ 기획자는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평소 선호하는 커피 맛이 배라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탄생해
2022-09-15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를 강타했다. 당초 예상대로 초강력 태풍으로 상륙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을 강타해 많은 피해를 입혔다.남부 지역은 대부분 수해 피해를 입었고 특히 포항.경주 지역은 극심한 피해를 입어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이러한 가운데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해당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기업들은 물론이고 유명인들도 사비를 털어 구호 물품을 보내거나 성금을 기부하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포항·경주 등 수해 지역에 구호 물자 지원먼저 식품기업 오리온과 SPC그룹이 수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
2022-09-08
산업
-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한 신제품을 한정 기간 선보이는 ‘불닭페어’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이번 제품은 삼양 ‘불닭소스’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빵에 반영해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맛의 조합을 선사한다. 부드럽고 고소한 빵 고유의 풍미와 불닭소스의 매콤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운맛의 단계를 3단계로 세분화해 매운맛에 약한 고
2022-07-28
산업
-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이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해 11일(현지 시각) 개최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프랑스를 선택하세요'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이날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환영 만찬을 주재했고,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 등 프랑스 정부 관계자들과 코카콜라, 디즈니, 페덱스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이 참석했다.SPC그룹은 지난
2022-07-12
산업
-
[이포커스 홍건희 기자] SPC그룹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급감으로 양파 가격이 약 70% 폭락하고 햇양파 수확까지 다가오면서 무안 양파 농가의 상황이 절박하다는 소식에 SPC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발 벗고 나선 것이다.지난해 6월에도 SPC그룹은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무안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무안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양파를 수매해 무안 양파빵 4종을 출시한 바
2022-04-07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SPC그룹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SPC그룹은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한단계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했다. 이후 판로와 수익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가 신품종 재배 확대 및 품질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파리바게뜨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크 제품 ‘비타베리 딸
2022-01-12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파리바게뜨가 인구 2억 7천만의 동남아 최대시장인 인도네시아 공략에 나선다.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 ‘아쉬타몰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진출국으로 지난 10월 현지 파트너사 에라자야 그룹과 인도네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한 바 있다.파리바게뜨 아쉬타몰점은 수도 자카르타의 최대 상업지역 ‘수디르만 중심상업지구(SCBD)’ 내 유명 쇼핑몰 ‘아쉬타 디스트릭
2021-11-12
산업
-
[이포커스 김지수 기자] ‘효모’는 빵 제조에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원료중 하나입니다. 국내 대표 제빵 기업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SPC삼립 제품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번 등에 토종효모를 적용해, 수입에 의존해 왔던 제빵용 효모를 대체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SPC그룹이 강원대학교와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는데요.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2021-09-15
산업
-
2021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각 기업 회장들이 신년사를 발표했다.GC녹십자, 2021년 시무식과 함께 새해 업무 시작GC녹십자는 2021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시무식은 별도의 행사 없이 경영진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공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팬데믹의 한복판을 통과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믿을 수 있으며,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회사가 되길 바란다”며 “탁월한 의약품 개발과 함께 더 많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어려운 이웃에
2021-01-04
산업
-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식품업계들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 소규모 파티를 즐기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열띤 경쟁에 돌입한 것이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겨냥한 제품이 많았다.먼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핼러윈 음료를 출시했다. ‘HAPPY PASCUCCI HALLOWEEN’(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해피 핼러윈!)을 테마로 출시한 ‘고스트 자바 그라니따’는 자바칩의 진한 풍미, 민트의 알싸한 맛, 라
2020-10-26
산업
-
[이포커스=김수정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산업계가 휘청거리고 있다. 연이은 건물·작업장 폐쇄 조치와 함께 임직원들의 재택근무도 급속하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1100명을 넘어서며 해당 기업에 근무하는 임직원중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어서다.해당 기업들은 코로나19의 사내 확산을 막기위해 건물폐쇄나 재택근무라는 고육지책을 쓰고 있지만 생산량 감소, 작업 능률 저하는 피할 수 없다는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SPC그룹은 26일 파리크라상 대구 공장에서 근무하는 한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 판정을 받아 공장을 긴급
2020-02-26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