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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2023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7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6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2% 감소했다.지역별 매출은 한국 3,037억 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유럽 33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이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현지
2023-05-1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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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웹젠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웹젠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R2M이 리니지M을 표절했다는 것입니다.문제가 된 부분은 R2M 게임 내 UX, 콘텐츠, 시스템 등인데요.먼저 캐릭터 선택 화면입니다. 가방이구요. 게임 메뉴입니다.다음은 무게 시스템인데요. 리니지M에는 가방에 아이템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캐릭터 행동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R2M에도 적용돼 있죠.리니지M에는 '아인하사드의 가호'라는 아이템도 존재하는데 이 물약을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량이나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합니다. 마찬가지
2021-06-25
겜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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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은 격동의 한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은 전 세계를 최대 위기로 몰고 있다. 휘청이는 글로벌 경제 속에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럼에도 우리 경제는 G20 국가 중 올 한해 경제성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방을 했다. 이에 이포커스는 올 한해 경제·산업 산업분야의 부침과 성장 등을 조명해보는 [2020 결산] 시리즈를 게재한다.글싣는 순서-①제약·바이오 ②게임산업 ③증시 ④자동차산업 ⑤식품산업 ⑥IT/반도체 산업 ⑦건설·부동산 산업 ⑧유통산업올해 게임업계는 '코로나 특수'를 톡톡히 봤다. 정부
2020-12-22
겜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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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17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9% 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수출액도 3.8%나 증가한 7조7600억원이나 됐다. 게임 산업이 국내 4차 산업의 한 축이자 수출 효자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올해 우리나라 게임 시장의 성장은 유명 게임업체들의 활발한 신작 발표가 한몫을 했다. 여기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의 여파도 컸다.하지만 양지(陽地)가 있으면 음지도 있는 법이다. 게임 산업의 성장 이면에는 여전히 '그늘'의 장막이 걷히지 않고 있다.올해 게
2020-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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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수많은 전쟁과 독재가 있었습니다.전쟁이 게임에서도 일어난 사례가 있죠. 심지어 이 전쟁은 독재로 인해 발발됐었는데요. 게임에 독재라니, 어떻게 된 일일까요?바로 리니지2에서 일어난 '바츠 해방 전쟁'입니다.바츠 해방 전쟁은 지난 2004년 리니지2 '바츠' 서버에서 지위를 이용해 시스템을 악용, 서버를 장악한 'DK혈맹'과 폭정을 견디다 못한 서버 내 중소 혈맹 연합에 더해 다른 서버의 유저들이 힘을 보태면서 발생한 전쟁입니다. 모든 서버에서 도움을 주러 왔기 때문에 연간 참여인원만 약 20만 명에 달할 정도였
2020-12-17
겜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