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MW코리아, 기아,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43개 차종 6만9044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됐습니다.이에 해당 자동차 업체들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7일 국토교통부가 밝혔는데요.먼저 '현대차(제네시스) EQ900' 등 3개 차종 2만2803대는 엔진 오일을 공급하는 파이프의 내구성 부족으로 오는 13일부터, '포터2' 1만3457대는 엔진 구동 벨트 장력 조절 장치의 고정 볼트 설계 불량으로 이날부터 리콜에 들어갑니다.기아 'K9' 등 2개 차종 1만1569대도 엔진 오일 공급 파이프 내구성 부족으로
벤츠-BMW-아우디-폭스바겐.이 같은 전통의 판매량 4강 구도가 올해 뒤바꼈다. 매년 메르세데스 벤츠와 1위 경쟁을 벌여 온 BMW가 7만7395대의 판매량으로 8년 만에 최강자로 올라섰다.만년 1위였던 벤츠와의 차이는 고작 698대다. '달리는 화차'라는 오명으로 판매량 80% 이상의 감소를 경험했던 BMW는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신차를 선보이면서 소비자 공략에 성공했다는 평이다.그럼에도 판매량은 전년(7만8545대) 대비 1.5% 줄었다. 정윤영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2023년 수입 승용차 시장은 일부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엔진 경고등이 떠서 점검을 받으려는데 5개월이나 대기하라는게 말이나 되나요"BMW 미니 차주 A씨는 이달 초 경기도 지역의 BMW서비스센터에 점검 수리 예약을 했다가 분통이 터졌다. 점검·수리를 받으려면 4월 말이나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어서다.A씨는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엔진경고등 켜짐이 계속되면 엔진 계통 부품의 고장 가능성이 크고 운행 중 차량이 멈추거나 심지어는 사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BMW서비스센터에 이런 상황을 설명하니 운행 중 차량이 멈출 경우 긴급 차량 수리는 가능하다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는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영원한 맞수다.특히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는 해마다 국내 판매 실적에서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다.올해는 어떨까. 소비자들의 선택은 벤츠 E클래스였다.23일 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1월 수입차 판매 실적에서 E클래스 2만3026대를 팔아 5시리즈 1만5232대 보다 약 8000대가량 앞질렀다.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2016년 6월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후 중형 수입차 판매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벤츠-BMW 올해도 불꽃튀는 '승부'...구매자들도 '
“BMW에 타이밍체인 리콜을 예약했더니 2년 기다리라네요.”경기도 일산에 사는 A씨는 최근 자신의 BMW 차량 리콜 예약을 했다가 분통을 터트리고 말았다. 수리 예약 일자가 최대 2년 가까이나 걸린다는 사실을 알아서다.A씨는 “리콜 신청 빠른 예약이 내년 7월, 늦으면 22년에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센터당 하루에 고작 한 대를 리콜 작업한다는데 이게 무슨 처사냐"고 어이없어 했다.특히 A씨는 "예약 후 운행 중 만약 벨트 파손으로 엔진 헤드가 손상되면 1500만원이나 들어가는 수리 비용은 오롯이 차주들이 감당해야 한다”며
지난해 BMW 차량에서 발생한 운행중 ‘시동꺼짐’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아 피해 차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최소 수백명의 피해자들이 속출한 해당 결함은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올랐지만 시정(리콜)조치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당시 국토부는 조사중이던 BMW520d 차량뿐 아니라 다른 모델에서도 시동 꺼짐 현상이 생겼다는 점을 고려해 조사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15일 BMW 결함 피해자들의 모임(커뮤니티)에 따르면 고압연료펌프에서 쇳가루가 돌면서 연료분사 인젝터를 막아 시동이 꺼진 것으로 보인다.이에 국토부 관계자는 "
'벤츠냐 BMW냐 그 것이 문제로다!'. 수입차 구매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었을 고민이다.특히 프리미엄 수입차를 택한 구매자들은 망설임 없이 벤츠 E클래스 vs BMW 5시리즈로 선택지가 좁혀진다. 단지 둘 중 고르기가 쉽지 않다는 것만 빼고는.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수입 프리미엄 중형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의 수입차 1위 왕좌 다툼이 매년 치열하다.E클래스는 형님 세단이자 브랜드 얼굴인 벤츠 S클래스를 밀어주고 동생인 벤츠 A·C클래스를 끌어주는 브랜드 중추이자 허리 역할을 담당한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 중이다. 전 세계는 '코로나19'가 몰고 온 감염병 사태, 급속한 경제위기 등으로 크게 신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국에서 발원한 코로나19의 가장 근거리에서 직격탄을 맞았던 한국은 이제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국가가 됐다. 코로나 위기를 딛고 명실상부한 선진국 반열에 오른 것이다. 이포커스는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를 앞두고 위기를 기회로 바꾼 대한민국의 방향키를 짚어 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리즈를 연재한다. [편집자주]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 세계에 많은